강원도 전통시장 & 푸드스타그램

원주

원주중앙시장

원주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으로 1층에는 한우 특수부위 구이를 즐길 수 있는 골목이 있다. 원주식 추어탕과 담백한 맛의 김치만두도 유명하다.
주소
원주시 중앙시장길 6
홈페이지
www.miromarket.com

미로예술시장

미로처럼 이어지는 시장을 따라 카페와 공방 등이 들어서 있다. 필름로그 자판기에서 뽑은 일회용 카메라를 들고 더 생생한 시장 투어를 해보자. 다쿠아즈나 병에 담긴 밀크티도 찍어볼 것!
주소
원주시 중앙시장길 6
카페 동경수선(필름 인화) 미로예술시장 가동 2층

춘천

춘천낭만시장(구 중앙시장)

오랜 전통을 이어가며 가성비에 맛까지 좋은 노포가 여럿 있다. 50년 전통의 순대국밥집부터 주머니 모양의 튀김만두와 떡볶이가 별미인 분식집도 있다.
주소
춘천시 죽림동 13-2
홈페이지
tour.chuncheon.go.kr

육림고개

아날로그 감성의 골목길에 숨은 개성 넘치는 청년몰을 발견하는 재미! 닭갈비빵, 꽃막걸리 등 이색 메뉴를 파는 맛집, 한약방 콘셉트의 카페도 있다.
주소
춘천시 춘천로151번길 21-2
홈페이지
www.facebook.com/6rimmarket

횡성

우하하 횡성한우시장

예부터 4대 우시장 중 하나인 횡성한우시장에는 질 좋은 한우를 착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정육식당이 있다. 횡성 특산물인 더덕을 이용한 양념구이 맛도 좋다.
주소
횡성군 횡성읍 삼일로 4-2
홈페이지
hsgmarket.co.kr

횡성한우체험관

횡성한우를 활용한 요리체험으로 인기가 높다. 다진 고기를 양념해 빚고 구우면 육즙 가득한 떡갈비버거 완성! 소뿔을 이용한 화각공예 체험도 할 수 있다.
주소
횡성군 횡성읍 문예로 41
전화
033-340-5885
시간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hshanwoo.co.kr

영월

영월서부시장

영월군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에서 3대 진미라 불리는 메밀전병, 순대, 닭강정은 꼭 한번 먹어보자. 주문하면 바로 부쳐주는 따끈한 메밀전도 고소하다.
주소
영월군 영월읍 서부시장길 12-4

제이큐브뮤지엄

자연 속에서 힐링되는 카페 겸 미술관에서 느긋하게 브런치를 즐겨보자. 아담한 갤러리가 있는 2층 창가자리에서 화가처럼 연출하며 인스타 감성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주소
영월군 영월읍 사지막길 56
전화
033-374-6446
시간
화요일 휴무

강릉

강릉중앙∙성남시장

관광 명소 중 한 곳이 될 만큼 트렌디한 음식이 많다. 닭강정, 수제어묵 고로케 외에도 육쪽마늘빵, 짬뽕빵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지하 수산시장에서 회와 매운탕도 즐겨보자.
주소
강릉시 금성로 21
홈페이지
www.gncmarket.com

명주동 카페거리

100년 넘은 적산가옥을 분위기 있게 개조한 카페부터 예쁜 비주얼만큼 맛도 훌륭한 브런치 카페, 사이폰 커피 체험이 독특한 카페도 있다.
주소
강릉시 경강로2046번길

속초

속초관광수산시장

닭강정, 아바이순대, 젓갈어시장으로 특화된 골목마다 싱싱한 해산물과 특색 있는 먹거리가 가득하다. 단팥, 치즈, 야채로 속을 채운 오징어빵과 고소한 씨앗호떡도 별미다
주소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홈페이지
sokcho-central.co.kr

청년몰 갯배 St

갯배 선착장 앞에 있는 속초의 핫플레이스다. 감자떡볶이, 홍합장칼국수 등 독특한 먹거리가 많다. 2층 스타리안 카페는 설악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포토존이다.
주소
속초시 중앙부두길 24
시간
수요일 휴무
글 신영 | 사진 한국관광공사 사진갤러리 외 지자체
클라이언트 강원도 | 제작사 디그램(강원 FIT 테마여행)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