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이 뚜렷하고 독특한 지역 환경을 갖춘 한국. 계절의 기운을 듬뿍 담은 개성 있는 음식축제가 즐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산청 한방약초축제

9월

경상남도 산청은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이다. 산청 지역 지리산은 약효 좋은 한약재의  산지이며, <동의보감>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된 한의학서로 지금도 한의사들의 교과서로 쓰인다. 저자인 허준과 그의 스승 류의태가 산청지역에서 의술을 펼쳤다.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열리는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는 지리산의 자생약초와 산청군에서 재배하는 약초를 접할 수 있다. 한편, 약초를 이용한 음식 시식, 한방 무료진료 등 다양한 한방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한의학에 잘 모르는 사람도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다.

055-970-6601~5

www.scherb.or.kr

경남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 555번길 45-6 동의보감촌

금산 인삼축제

9~10월

인삼은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한국의 유명한 건강식품이다. 한국에서 자생하는 인삼은 약성이 뛰어나서 천 년 전, 고려시대에도 세계시장에서 중요한 교역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예로부터 인삼의 최대 산지인 충남 금산에서는 해마다 9월 중순에 10일간 인삼축제를 개최한다. 흥겨운 농악과 길놀이로 문을 열며 인삼요리 시식, 인삼 캐기, 인삼주 담그기 및 시음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울러 금산인삼관, 건강체험관, 금산명의관 등의 상설관에서 건강을 돌 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 웰빙축제라 할 만하다.

041-750-2411

www.insamfestival.co.kr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금산인삼관 및 인삼약초거리

부산 자갈치축제

9~10월

자갈치시장은 항구도시 부산의 활력을 상징하는 수산시장이다. 부산 남항에 위치한 이곳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산물 집산지이자 관광명소이다. 다양한 수산물이 집결해 있으며 생선회, 조개구이 등 식욕을 자극하는 음식들이 풍부해서 사람들이 늘 북적댄다. 이곳에서는 해마다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부산자갈치축제가 열린다. 거리퍼레이드, 불꽃놀이 등 퍼포먼스가 즐거움을 더하며 회 요리 경연대회, 전복죽·미역국·복국 시식마당, 회비빔밥 만들기 체험 등이 맛있게 펼쳐진다. 아울러 낚시,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유람선 승선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051-243-9363

www.ejagalchi.com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해안로 52 부산자갈치시장

봉화 송이축제

9~10월

송이는 고급 식용버섯으로 소나무와 공생하며 소나무의 낙엽이 쌓인 곳에서 많이 자란다. 특유의 싱그러운 향과 고기처럼 쫄깃한 식감이 좋다. 청정한 소나무 산림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경북 봉화지역은 한국에서 송이가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이며 그 품질이 우수하다. 봉화에서는 해마다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송이축제가 펼쳐진다. 제철 송이의 진한 향과 탁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송이요리 코너가 선보이며 고가의 송이를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더불어 송이생태 관찰, 산악자전거 대회, 뗏목체험, 한지공예 등의 다채로운 체험이 줄을 잇는다.

054-679-6313~5

http://www.bonghwafestival.com/songi/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봉화로 1111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