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이 뚜렷하고 독특한 지역 환경을 갖춘 한국. 계절의 기운을 듬뿍 담은 개성 있는 음식축제가 즐거운 감동을 선사한다.

보성다향대축제

5월

특유의 은은한 맛과 향, 그리고 건강에 좋은 유용성분으로 전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녹차. 보성은 한국 최대의 녹차 생산지이다. 여기에서 나는 녹차는 맛과 향이 우수하고 건강과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햇차가 나오는 매년 5월이면 온통 녹색으로 물든 보성에서 차 문화의 향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바로 다향대축제이다. 보성녹차를 테마로 한 이 축제는 찻잎 따기, 차 만들기, 다례 등 체험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차 문화 관련 전시와 공연도 풍성하고 녹차로 만든 다양한 제품도 구입할 수 있어 힐링을 원하는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다.

061-850-5211~4

http://dahyang.boseong.go.kr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75

광주세계김치축제

5~12월

한식은 발효음식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김치이다.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 빠지지 않고 오르는 반찬으로 오늘날 세계적인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미식의 고장 전라남도 광주에서는 사계절의 김치를 주제로 한 축제가 5월부터 12월까지 네 차례에 걸쳐 성대하게 펼쳐진다. 5월의 첫째마당에서는 봄 · 여름 김치, 9월의 둘째마당에서는 가을김치를 만들며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11월의 셋째마당에서는 올해의 김치명인을 가리는 경연대회가 열리며 12월에는 김장을 담가 이웃과 나누는 행사가 펼쳐진다. 각 축제에서는 다양한 김치 만들기 체험과 시식 기회가 주어진다.

062-613-3991~4

http://kimchi.gwangju.go.kr

전라남도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60 광주김치타운

대구 치맥축제

7월

치맥이란 ‘치킨과 맥주’의 줄임말로 한국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간식 중 하나이다. 한국에서는 격의 없이 친근한 사람들과의 모임에 치맥이 빠지지 않으며 야구경기장에서도 불티나게 팔리는 인기메뉴이다. 한국에서 가장 뜨거운 도시인 대구에서는 한여름인 7월 중순, 치맥축제가 펼쳐진다. 2016년도에만 100만 명이 참여할 정도로 인기 있는 이 축제에서는 한여름 더위를 씻어주는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요리법으로 맛을 낸 치킨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EDM Party, 워터 슬라이드, 맥주 빨리 마시기 등 신나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053-248-9998

www.chimacfestival.com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36 (두류동)

춘천 닭갈비·막국수축제

8월

강원도 춘천은 그림 같은 산과 아름다운 호수를 끼고 있어 ‘호반의 도시’로 불리는 곳이다. 유명한 한류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가 바로 춘천이다. 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은 닭갈비와 막국수이다. 메밀로 만든 막국수와 닭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재워 볶은 닭갈비는 맛과 영양이 잘 어울려 춘천을 찾는 관광객이 꼭 먹는 음식이다. 춘천에서는 해마다 8월 중순부터 10일간 닭갈비·막국수축제가 펼쳐진다. 닭갈비, 막국수 등 다양한 강원도의 향토음식을 직접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을 비롯하여 마당놀이, 닭싸움대회, 해외공연단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033-254-4347

www.mdfestival.com

강원도 춘천시 평화로 26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