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四色) 만찬이 펼쳐지는 ‘광진구 맛의거리’

너른 한강과 아차산을 품은 광진구는 지하철 2•5•7호선이 관통하는 서울 동부지역의 관문으로 세련된 도시의 매력이 공존한다. 생동하는 젊음이 넘치는 건국대학교, 트렌디한 쇼핑 명소인 커먼그라운드와 스타시티, 서울어린이대공원 등이 모두 가깝다. 광진구에는 특히 여러 맛집이 지하철역과 가까워 먹세권으로 통하는 맛의 거리 4곳이 있다. ‘구의동 미가로 맛의거리’, ‘자양동 양꼬치 맛의거리’, ‘화양동 건대 맛의거리’, ‘능동 능마루 맛의거리’로 색色다른 먹방탐험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구의동 미가로 맛의거리

미가로에 이렇게 다양한 음식의 세계가 공존하는지 미처 몰랐다. 전통 한식부터 고깃집과 술집까지 골목 사이사이 맛으로 승부하는 가게들을 찜해보자.

놀랍고 새로운 미식(美食) 세계, 광진구로의 초대

여러분이 지하철에서 내리는 순간 유니크한 개성이 담긴 음식들이 쏟아져 나오는 맛의 거리로 연결된다. 광진구를 대표하는 맛 골목에는 오랜 전통의 맛부터 트렌디한 맛까지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있는 요리가 가득하다. 맛있는 음식 하나가 바꾸는 일상도 흥미진진해진다.

거리마다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는 광진구 맛의거리에는 화제가 된 ‘그 메뉴’가 있다. ‘구의동 미가로 맛의거리’에는 매콤한 치즈닭갈비, ‘화양동 건대 맛의거리’에는 복고 감성의 냉동삼겹살, ‘자양동 양꼬치 맛의거리’에는 마라 열풍이 불었고, ‘능동 능마루 맛의거리’에는 유명세를 탄 곱창으로 미식 여행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광진구에서 색色다른 맛의 즐거움을 찾아 골목 구석구석을 탐험해보자.

광진구청 앞, 숨은 맛집 찾기

쾌적한 거리를 따라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구의역 1번 출구에 있는 ‘맛있는 만남의 거리, 미가로(味街路)’를 찾아가자.

광진구청과 가까운 ‘미가로’는 구의동 먹자골목으로 유명하다. 2017년에 간판과 거리 일대를 쾌적하게 개선하여 미가로 초입부터 음식점 메뉴가 잘 보이는 깔끔한 간판이 눈에 띈다. 한 곳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해온 음식점이 많다는 건 수많은 단골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터. 전통의 손맛과 젊은 감각이 담긴 음식을 모두맛볼 수 있는 거리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 1번 출구

미림족발

하루 네 차례 따끈하게 삶아져 나오는 구의동 족발 맛의 비결은 주문 즉시 썰어내 야들야들 쫀득한 식감에 있다. 윤기가 도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족발을 새우젓에 찍어 먹거나 쌈장에 찍어 쌈채소와 함께 먹는 맛도 기막히다.

02- 444-9272
광진구 자양로18길 11 (구의동)

최고집풍천장어 | 장어구이, 장어탕

스태미나의 제왕이라 불리는 장어는 달콤 짭조름한 양념구이의 감칠맛도 좋지만, 장어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느끼려면 역시 소금구이다. 장어를 통째로 갈아 푹 끓인 장어탕도 보양식으로 최고!

02-444-3392
광진구 아차산로51길 79, 1층 (구의동)

풍성식당 | 감자탕

구의역 인근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메뉴 중 하나인 감자탕은 쌀쌀해지면 더욱 생각나는 국물 요리로 든든한 한 끼 식사나 술안주로 그만이다. 두툼한 살이 붙어있는 돼지 등뼈 위에 수북이 얹힌 우거지, 포실한 감자와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져 먹을수록 몸에 기운을 북돋워준다.

02-446-0354
광진구 자양로18길 5 (구의동)

대원칼국수

색과 맛, 영양이 풍부한 클로렐라 칼국수와 만두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 있다. 다진 소고기와 호박채, 대파 고명이 올라간 뜨끈한 칼국수에 배추겉절이를 얹어 먹으면 한 그릇 뚝딱이다.

02-454-3112
광진구 자양로18길 56, 거송빌딩 2층 (구의동)

일송정 | 한정식

30년 전통의 깊은 손맛과 정성이 깃든 구의동 한정식집은 코스별로 수준 높은 상차림을 선보인다. 불고기, 잡채, 삼색전부터 궁중요리인 탕평채, 떡갈비까지 한 상 가득 맛깔스럽게 차려진다.

02-447-2233
광진구 아차산로49길 21, 1~2층 (구의동)

WHERE TO GO 즐길거리
강변 테크노마트

쇼핑할까? 영화 볼까? 한강 조망이 아름다운 강변 테크노마트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대규모 전자유통단지이다. 쇼핑몰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전자제품 매장, 전문식당가 등을 갖춘 커플 데이트 명소이기도 하다.
– 지하철 2호선 강변역 1번 출구, 도보 약 5분

(1F) 엔터식스
유럽풍 거리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형 패션쇼핑몰로 의류 및 스포츠 브랜드, 화장품 매장 등 쇼핑거리가 넘친다.

(9F) 하늘공원
‘서울시 우수 경관 조망명소’로 선정된 야경 명당으로 올림픽대교와 한강변 빌딩숲이 보이는 한강 풍경을 담을 수 있다.

자양전통시장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자양전통시장에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상품들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갓 튀겨낸 꽈배기와 닭강정, 떡볶이 등 이것저것 맛보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 지하철 2호선 구의역 4번 출구, 도보 약 10분

글 신영 | 사진 윤제욱(니오타니스튜디오)
클라이언트 광진구 보건위생과 | 제작사 하지파지(색다른 먹방탐험)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