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레스토랑 및 미식 평가서인 <미쉐린(미슐랭) 가이드(The Michelin Guide)>에서 인정한 레스토랑들이 즐비하다. 가장 유명한 상징인 미쉐린 스타를 비롯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빕 구르망에 이르기까지 수준 높은 맛의 세계를 펼쳐 보이는 서울의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미슐랭 1스타
★☆☆☆☆
그 분야에서 뛰어난 레스토랑
한식의 재해석
DOSA
현지 식문화와 접목된 한식의 세계화를 꿈꾸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스타 셰프, 아키라 백(Akira Back, 백승욱)으로 유명한 그가 2016년 서울 청담동에 오픈한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이다. 한식을 베이스로 한 크리에이티브 퀴진을 선보이는 DOSA의 모든 요리는 점심과 저녁코스로만 제공된다. 백 셰프의 시그니처 메뉴인 버섯 피자와 함께 한식인 ‘보쌈’을 재해석한 그의 요리는 한식의 독창적인 변주를 보여준다.
- www.dosaseoul.com
- 전화:
- 02-516-3672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67길 7, 지하 1층
한국적 색채를 담은 퓨전요리
스와니에
시즌별 독창적인 에피소드 메뉴로 소통하다
프랑스어인 스와니예(Soigné)는 ‘완성도가 높은’, ‘잘 만들어진’ 이라는 뜻으로, 이준 셰프가 ‘서울 속 작은 프랑스’라 불리는 서래마을에 오픈한 모던 한식 레스토랑이다. 스와니예는 시즌별로 고유한 주제의 에피소드에 맞는 독창적인 메뉴를 개발해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최근 ‘에피소드 19’의 테마는 바다: 갯벌, 모래 그리고 섬으로 한국의 바다에서 난 재료로 만든 바지락 타르트, 굴비 보리 리소토 등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였다.
- www.soignerestaurantgroup.com
- 전화:
- 02-3477-9386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39길 46, 지하 1층
자연의 맛과 요리의 멋
주옥
예술적 감각이 가득한 주옥같은 메뉴를 맛보다
‘귀하고, 소중하다’는 뜻을 지닌 주옥(珠玉)은 신창호 셰프의 정성이 담긴 한식 컨템퍼러리 레스토랑이다. 품격 높은 코스요리를 선보이며, 식전에 식초 테이스팅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좋은 재료를 이길 수 있는 요리사는 없다’는 요리 철학이 음식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직접 재배해서 짠 들기름에 버무린 전복소라와 페이스트리 위에 육회를 올린 청담육회 등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 https://thejoook.modoo.at
- 전화:
- 02-518-9393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48길 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