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뜨는 속초에서 소원을 말해봐!

속초해수욕장에서 새해 해맞이

때로는 작은 계기가 일상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기도 한다. 속초해수욕장에서 새해 첫 일출을 보며 소원을 비는 일이 바로 그렇다. 너른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우거진 송림이 아름다운 곳이며, 해마다 새해 해맞이축제가 열리는 해돋이 명소이기도 하다. 속초해수욕장에서 보이는 작은 섬, 일출이 아름다운 조도는 속초 팔경 중 하나로 꼽힌다. 바다 끝부터 서서히 붉은 빛으로 물들이며 온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해돋이는 그 자체로도 감동이다. 그 순간 두 손 모아 소원을 빌어도 좋고, 붉은 태양을 보며 불멍대신 ‘해멍’도 좋다. 중요한 것은 기다림을 감내하고 그 찰라의 감동을 마음 깊이 새겼다는 것. 그 경험으로 버킷리스트는 완성된다.

주소
속초시 해오름로 190
전화
033-639-2027
운영시간
상시 이용 가능

속초해수욕장 포토존

#속초여행, 테트라포드, 바다향기로계단, 액자프레임, 헤드랜드, 세계이정표, 산호&사랑이야기, 수천 개의 파이프로 만든 작품 ‘키스(Falling in love with)’조각상

<남자친구> 촬영지에서 인증샷
바다향기로 트래킹

보다 생생하게 속초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바다향기로’ 트래킹에 나서보자.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 1.74km의 해안 산책길을 걸으며 65년간 베일에 쌓였던 천혜의 비경을 만날 수 있다. 하얀 포말이 발밑에서 부서지는 바닷길에서 푸른빛 갬성 충전은 덤이다.

주소
속초시 대포항길 186
전화
033-639-2144
운영시간
4월~9월 06:00~20:00, 10월~3월 07:00~18:00

사계절 아름다운 국가대표 명산, 야~ 나두 오른다!

설악산 등반하고 꿀막걸리 완샷하기!

웅장하고 아름다운 설악산은 정상인 대청봉이 해발 1,708m로 한라산, 지리산에 이어 남한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이다. 그러나 꼭 높은 정상까지 가야만 설악산을 오르는 것은 아니다. 초보자도 오를 수 있는 3대 코스만 돌아보아도 설악산의 아름다움은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흔들바위는 가장 쉬운 코스 중 하나다. 유유자적 등산도 즐기고 그 유명한 흔들바위도 흔들어 볼 수 있다. 비선대도 중간까지는 자연관찰로와 무장애 탐방로로 완만하면서도 웅장한 산세를 볼 수 있는 알찬 코스다. 비룡폭포 코스는 계곡을 따라 호젓한 산길을 만끽하고 아름다운 폭포도 만날 수 있다. 이처럼 알차게 설악산을 누리고 하산하는 길, 등산 후 파전과 도토리묵에 곁들이는 막걸리 한 잔은 꿀맛이다. 캬~ 다음엔 다른 코스로 다시 한 번 도전, 강추강추!

주소
속초시 설악산로 833
설악산 전화
033-801-0900
홈페이지
www.knps.or.kr
입장료
대인 3,500원
설악케이블카 전화
033-636-4300
홈페이지
www.sorakcablecar.co.kr
입장료
대인:11,000원 / 소인:7,000원 / 유아:무료(37개월 미만)
글 송지유 | 사진 속초시, 디그램
클라이언트 강원도 속초시 | 제작사 디그램(나의 속초 버킷리스트)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0개의 댓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