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숲속에서 한 그루 나무가 되다, 축령산 자연휴양림

축령산은 재주 많은 팔방미인같은 산입니다. 60년 넘은 아름드리 잣나무, 고로쇠나무 등이 빼곡하게 들어찬 숲과 맑은 계곡의 물, 여기에 멋진 조각같은 바위들이 어우러져 있지요. 산림청에서는 이처럼 좋은 자연환경을 두루 갖추고 있어서 국민건강에 도움이 되는 곳을 자연휴양림으로 지정, 관리하고 있습니다. 싱그러움 가득한 숲속에서 묵을 수 있는 다양한 시설도 갖추고 있는 이곳에서 자연으로 돌아가 보세요.

사계절 색다른 산의 매력과 늘 푸른 잣나무숲

축령산은 봄이면 철쭉꽃이 만발합니다. 특히 축령산(886m)과 연결된 서리산(832m) 정상에 연분홍터널로 이루어진 약13,000㎡의 너른 철쭉군락지와 사계절 푸른 수십 년 생의 아름드리 잣나무림은 탄성을 자아냅니다. 더불어 여름에는 짙은 녹음과 시원한 계곡,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과 억새, 겨울에는 순백의 설경이 펼쳐집니다.

다양한 등산로에서 만나는 다양한 풍경

축령산은 서리산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등산로와 함께 숲속의 집, 휴양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자연의 품속에서 피로를 풀고 몸과 마음에 초록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휴양림을 이용할 때 예약은 필수

축령산자연휴양림의 숙박시설 및 야영데크를 이용하려면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은 매월 추첨제로 이루어지는데요. 예약은 인터넷 접속(farm.gg.go.kr)을 통해 진행됩니다. 매월 1일 오전 9시부터 4일 밤 12시까지 다음 달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매월 5일 오전 10시 전후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축령산로 299
031-592-0681

500년 왕실림의 생명력을 간직한 초록 보물상자, 국립수목원

국립수목원은 500여 년 전부터 왕실림으로 보존되어온 곳입니다. 1468년 세조는 이곳을 자신의 능이 들어설 자리로 정한 뒤 능 주변에 소나무, 전나무, 잣나무를 심고 관리자를 두었지요. 그 덕분에 숲은 전쟁이나 산불의 피해없이 잘 보존되어 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희귀한 온대 활엽수의 극상림지역이며 우리나라에서 단위면적당 생물종이 가장 많은 이곳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입니다. 잘 구성된 다양한 식물 전시관과 산책로, 삼림욕장 등을 간직한 자연의 보물상자입니다.

다양한 식물과 사라져가는 자연의 친구들을 만나다

국립수목원은 총2,118ha의 방대한 규모이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식물과 함께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특산식물 400여 종이 있습니다. 또한 백두산호랑이, 반달가슴곰, 늑대, 고라니, 수리부엉이 등 자연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산림동물보전원도 있지요. 숲속의 다양한 생명을 만나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국립수목원 최고의 숲길을 걸으며

거침없는 기상으로 하늘을 향해 뻗어가는 전나무로 이루어진 숲을 거닐어 보세요. 국립수목원 전나무숲은 최고의 아름다운 숲길로 꼽히는 곳이지요. 가슴이 탁 트이는 600m의 울창한 녹색지대는 육림호에서 산림동물보전원까지 이어집니다.

예약을 잊지 말자

국립수목원을 볼 수 있는 날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이며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예약입니다. 입장을 원하는 날 하루 전까지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야 방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354
031-540-2000
www.kna.go.kr

물 맑은 수목원에서 마음은 밝음, 물맑음수목원

예로부터 경관이 아름답고 특히 맑은 물이 굽이쳐 흘러 ‘물골안’이라 불린 수동면의 산자락에 자리한 공립 수목원이며 11ha의 규모에 1,200종의 전시식물이 있습니다.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아기자기한 시설을 갖추고 있지요. 나무와 환경에 대한 조상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20개의 다양한 전시원을 비롯해 목공예 작가와 함께 목가구 체험을 하는 숲속의 목재문화체험장, 1년 후 배달되는 편지의 추억을 만드는 느린 우체통, 잣나무숲속 휴식 공간 등이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지둔로 307번길 47-4
031-590-4076

1280x720

무농약으로 가꾼 청정한 자연, 산들소리수목원

18년동안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가꾼 청정한 수목원입니다. 불암산을 전경으로 자리한 139m2규모의 수목원에는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이 초록빛 생명력을 발산하고 있지요. 습지원, 야생화정원, 허브정원, 산들숲체험원 등 15개의 테마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매력에 새삼 감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치유의 숲’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강좌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숲놀이학교와 신기한 물건박물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산로 59번길 48-31
031-574-3252
www.sandulsori.co.kr

글 박현숙 | 사진 남양주시청 및 지자체
클라이언트 남양주시 | 제작사 디그램(남양주시홍보물) ⓒdgr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시물에 사용한 사진의 저작권은 촬영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무단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The copyright of the photo used in the posting is held by the photographer, and it is prohibited to use it without permission.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